Home > 참여마당 > 보도자료
임실군, 봄철 장미꽃과 함께 임실N치즈축제 준비 시동
  • 작성자 : 임실N
  • 등록일 : 18-06-12 09:12
  • 조회 : 237
임실군, 봄철 장미꽃과 함께 임실N치즈축제 준비 시동
사계절 장미원 조성...봄에도 장미꽃 치즈축제 계획
배종윤 기자(=임실)


ⓒ임실군

가을에 국화꽃과 함께 하는 임실N치즈축제를 개최 중인 전북 임실군이 봄에도 장미꽃과 함께하는 축제를 열기 위한 준비에 시동을 걸고 있다.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사계절 장미원을 조성하는 동시에 타지역 장미축제 벤치마킹을 다녀오는 등 ‘사계절 꽃과 축제의 임실 만들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심 군수는 임기 마지막까지 군민들을 위해 맡은 바 군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일념으로 임기 마무리를 불과 나흘 앞둔 바쁜 와중에도 곡성세계장미축제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열정을 보였다.  

지난 19일 심 민 군수와 장미원 조성 및 축제담당부서인 문화관광치즈과 소속 공무원 등과 함께 전남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찾았다.  

장미축제 주최측은 이날 축제에서 심 민 군수와 임실치즈를 직접 소개하며, 임실N치즈축제를 홍보해 주기도 했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심 군수가 임실치즈테마파크내 장미원을 만들어 봄에도 장미꽃과 함께 하는 임실N치즈축제를 기획하게 된 모델이 된 지역이다.

심 군수는 “3년 전에 곡성 장미축제를 간 적이 있었는데, 첫날만 무려 6만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축제를 보러와서 곡성시내가 온통 주차장이 된 것을 보고 깜짝 놀랐었다”며 “우리 임실치즈테마파크에도 장미원을 조성하면, 가을에는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 하는 축제를 여니까, 봄에는 장미꽃과 함께 축제를 열면 사계절 치즈축제의 지역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임실군은 지난 해부터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의 5만㎡ 부지에 2021년까지 총 70억원을 투입, 테마별 장미원과 장미터널, LED 장미원 등을 조성하고 있다. 장미원이 마무리되면 봄과 가을에 두차례 축제를 열어 300만 관광시대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번 곡성 장미축제 벤치마킹의 목적도 보다 나은 축제를 만들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임실군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곡성장미공원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운영현황 및 수익구조 연목과 포토존과 같은 공간구성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기차마을 등 그 외 시설 등과의 연계성을 살펴봤다.  

특히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이 조성될 시 적용할 부분으로 관광객 휴식공간 최대한 확보, 효율적인 포토존 조성, 주차문제 해결방안, 지역상품권 활용, 조형물과 장미미로 조성, 야외공연장 최대한 활용방안 등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지난 해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 열린 임실N치즈축제는 45만여명의 관광객이 찾아 대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됐으며, 올해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baejy1113@daum.net
  •